본문 바로가기

체형교정

[어깨비대칭] 해결하는 옆구리교정운동

"기울어진 어깨/팔 교정운동으로 4분 만에 되돌리기"

거울을 봤을 때 어깨의 좌우대칭이 다르게 느껴지거나 팔의 길이가 짝짝이처럼 느껴진 적 있으신가요?

한 쪽 팔이 유난히 짧게 느껴지거나 똑바로 섰을 때 한 쪽 어깨가 내려갔다면 어깨비대칭 때문입니다.

어깨는 머리 바로 밑에 있는 상체의 제일 첫 부분으로, 비대칭일 경우 상체 전체의 대칭이 불안정해 보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수키원장이 어깨비대칭의 정확한 원인과 어깨비대칭을 쉽고 빠르게 해결하는 교정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깨비대칭이 나타나는 이유는 근막 때문입니다.

근막은 '우리 몸 전체를 감싸고 있는 체형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근막은 각 부위 다른 위치의 근막과 연결되어 상대 근막과의 상호작용으로 체형을 만들어냅니다.

도미노를 생각해볼까요? 한 블록이 넘어지면 다른 블록을 밀쳐 함께 연결된 다른 블록까지 순차대로 무너져 결국 모든 블록이 무너지고 마는데요,

근막도 마치 도미노와 같습니다.

바르지 못한 자세, 생활습관으로 어느 한 쪽의 근막이 무너지게 된다면 짝을 이룬 다른 쪽의 근막도 함께 무너지게 되면서 결국 체형 전체가 변형되게 됩니다.

어깨대칭을 결정하는 어깨, 팔의 근막은 옆구리 근막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바르지 못한 자세로 어깨와 팔의 근막이 무너져 비대칭이 왔다면 옆구리 근막을 회전시켜 어깨와 팔의 근막을 다시 돌려놓음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늘 저 수키원장이 소개해드릴 운동은 근막을 이용한 '4분 옆구리운동'입니다.

어깨 비대칭을 해결할뿐더러 옆구리 라인을 축소시키고, 얼굴리프팅의 효과까지 볼 수 있는 운동입니다.

우선 정확한 진단을 위해 자가진단으로 내 어깨의 기울어짐을 정확히 측정해봅니다.

럼 지금부터 수키원장과 함께 근막을 이용하여 어깨대칭, 옆구리축소, 얼굴리프팅의 효과까지 볼 수 있는

'4분 옆구리교정운동' 을시작해볼까요?

※앉은 자세에서 해야 골반이 돌아가지 않아 효과가 나타나므로 반드시 앉은 상태에서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어깨대칭, 옆구리축소, 얼굴리프팅을 도와주는 4분 옆구리교정운동

첫 번째 운동

첫 번째 운동

1. 오른쪽 팔을 옆으로 돌립니다.

2. 손등이 몸통을 바라보도록 손목을 안쪽으로 꺾은 채 그대로 반대편 손으로 오른손가락을 잡아줍니다.

3. 배꼽, 가슴, 어깨, 어깨 위의 높이에서 각각 30회씩 도넛 크기만큼 둥글게 돌려줍니다.

두 번째 운동

1. 왼쪽 팔을 옆으로 돌립니다.

2. 손등이 몸통을 바라보도록 손목을 안쪽으로 꺾은 채 그대로 반대편 손으로 왼손가락을 잡아줍니다.

3. 배꼽, 가슴, 어깨, 어깨 위의 높이에서 각각 30회씩 도넛 크기만큼 둥글게 돌려줍니다.

 

어깨비대칭 교정운동

오늘은 근막의 원리를 이용한 교정운동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매우 간단한 4분 옆구리교정운동 만으로도 뒤틀린 옆구리 근막을 바로잡아 어깨비대칭, 팔비대칭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에 나오는 제가 직접 알려주는 영상을 따라 해보고 옆구리운동인 만큼 얇은옆구리를 비롯해 얼굴라인까지 살아나는 효과를 직접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모든 운동은 '적당히','꾸준히'가 중요합니다. 많은 양을 한 번에 몰아서 하기 보다 내 몸에 맞는 만큼의 양을 규칙적으로 꾸준히 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비대칭 어깨!

오늘부턴 근막을 이용한 옆구리 교정운동으로 되돌려 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 바로 근막 교정운동을 통해 어깨 비대칭 해결과 함께 자신감도 찾으세요!